본문 바로가기
애니백과

그 비스크 돌은 사랑을 한다 줄거리, 등장인물, 정보

by chocoming 2024. 1. 20.
반응형

 

1. 그 비스크 돌은 사랑을 한다 줄거리 내용

어린 시절 할아버지가 만든 인형에 첫눈에 반하게 된다. 그 이후로 인형 만드는 것을 너무나 좋아한 나머지 히나 인형의 얼굴 만드는 카시라시를 꿈꾸는 남자 고교생 고죠 와카나다. 고죠 와카나는 성실하고 한결 같이 히나 인형 제작에 몰두하지만 같은 세대의 유행과는 동 떨어져 좀처럼 반 친구들과 친해지지 못했다. 그런 와카나에게 있어서 언제나 반의 중심에 있고 인기 많은 키타가와 마린은 마치 다른 세계의 주민처럼 느껴졌다. 하지만 어느 날 생각지 못한 일을 계기로 다른 세계의 주민처럼 느껴졌던 그 마린과 비밀을 공유하게 된다. 그 계기로 인해서 절대로 교차할 리 없던 두 사람의 세계가 움직이기 시작한다. 그 비스크 돌은 사랑을 한다는 러브 코미디 장르다. 현재 그 비스크 돌은 사랑을 한다는 넷플릭스, 애니플러스, 라프텔, 시리즈온에서 12개의 에피소드를 시청할 수 있다. 편당 러닝타임은 약 24분 정도다. 현재 그 비스크 돌은 사랑을 한다 2기는 방영 미정이다. 2기는 원래 예정에 없었지만 애니메이션을 보고 많은 팬들이 좋아해 주신 덕분에 2기를 제작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2. 그 비스크 돌은 사랑을 한다 등장인물 성격

키타가와 마린, 그 비스크 돌은 사랑을 한다의 여자 주인공이다. 남자 주인공인 고교 와카나와 같은 1학년 5반의 여고생으로 고죠의 도움을 받으면서 코스프레를 즐기는 여고생이다. 겉모습만 보면 전형적인 노는 여자애지만 불량한 일과는 일절 관계없는 모범생이며 패셔니스타 갸루 여고생이다. 싹싹하고 똑 부러진 데다 선입견을 싫어하는 시원한 성격이 특징이다. 교우관계도 매우 원만하다. 또한 잡지 모델을 할 정도로 엄청난 미인이라 여러 차례 남학생들에게 고백을 받았고 길거리에서 헌팅을 당하는 일도 많이 있다. 고죠 와카나, 그 비스크 돌은 사랑을 한다의 남자 주인공이다. 여자 주인공 키타가와 마린의 코스프레를 전적으로 돕고 있는 같은 반 남고생이다. 어린 시절부터 인형 만드는 것 외엔 다른 것에 관심을 가져본 적도 없고 히나 인형을 보면서 상당히 좋아하며 중증 히나 인형 오타쿠다. 관심사도 맞지 않고 성격도 그다지 사교적이지 않은 지라 항상 또래 친구들이 없어 홀로 지내왔다. 이는 어린 시절 어떤 여자아이에게 남자면서 인형을 좋아하는 게 기분 나쁘다는 말을 듣고 상처를 입은 탓이다. 고등학생이 된 지금까지도 이때의 비난을 과하게 신경 쓰고 있어 인형을 매우 좋아하면서도 이를 주변에 숨기려는 경향이 있다. 정작 주변 사람들은 와카나의 직업과 취미를 신기하게 생각할 뿐 이상하게 여기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이누이 사쥬나, 쥬쥬란 이름으로 활동 중인 코스프레이어다. 여동생이자 전속 사진사인 이누이 신쥬와 함께 팀으로 활동하고 있다. 철저하게 인터넷상으로만 활동을 하고 오프라인 행사에는 전혀 얼굴을 비추지 않는 데다 타인의 댓글에 전혀 반응을 해주지 않아 극한 신비주의 이미지가 있다. 심지어 사실 실존인물이 아니라 CG라는 소문까지 있을 정도다. 작중 코스프레이어 중에서는 여주인공 키타가와 마린에 이어 2번째로 등장하였으며 극초반인 단행본 2권부터 등장하는 캐릭터임에도 이후 등장하는 어떤 코스프레이어도 유명세로는 사쥬나의 발끝도 따라가지 못할 정도다. 이누이 신쥬, 이누이 사쥬나의 여동생이자 사진작가다. 성격, 체격, 외모 등 사쥬나와 대비되는 여동생이라고 보면 된다. 기본적으로는 언니를 너무 좋아해서 언니가 하는 일을 따라다니면서 열심히 하는 착한 동생이다. 얌전하고 약하면서 평범한 여중생 성격을 가진 반면 체격과 외모가 언니에 비해 매우 큰 것이 특징이다. 나이에 비해 어려 보이고 키가 작지만 성숙한 성격을 가진 언니와 대비된다. 그리고 고죠 카오루 등 등장을 한다.

3. 그 비스크 돌을 사랑을 한다 관련정보 알아보기

감독인 시노하라 케이스케는 A3에서 작화 붕괴를 일으켜 비판을 받은 적이 있으나 연출력은 있으며 애니메이터 인맥이 많은 애니메이션 프로듀서 우메하라 쇼타가 프로듀싱하는 작품이기 때문에 작화 퀄리티는 믿을 수 있는 작품이 될 가능성이 높다. 스토리는 단행본 4권까지의 내용을 1~9화에 걸쳐 다루고 남은 3화는 원작 5권의 에피소드를 몇 개 배정하는 식으로 다뤘다. 방영전 기대감과 우려감이 골고루 양립하는 편이다. 우선 PV나 키 비주얼을 봤을 땐 주요 인물인 키타가와 마린과 같은 코스프레를 하는 인물들의 외모는 원작보다 미련하게 표현되어 긍정적인 평을 얻었다. 성우 캐스팅에 관해서는 우려가 많았었는데 주연 고죠 와카나와 키타가와 마린을 각각 맡은 두 성우 주연 경험이 적고 주로 단역 내지 엑스트라 역할을 전전해 왔기 때문에 감정선 전달이 매우 중요한 두 인물을 과연 잘 소화할 수 있을지에 대한 의구심을 표했다. 다만 작화와 의상 디자인에 관해서는 기대감이 큰 편이다. 전체적으로 작화가 뛰어난 제작사로 정평이난 동화공방 쪽 애니메이터들이 많이 참여해 신망을 한껏 끌어올렸다. 방영 후엔 원작초월급 작화, 연출, 연기로 원작 팬들과 전문가들의 호평을 받은 것은 물론이거니와 상업적으로도 대성공을 이루었다. 일본을 비롯해 한국과 북미 등 서구권에서 반응이 꽤나 좋은 편인데 이를 증명하듯 전 세계의 애니메이션 팬들 사이에서는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시리즈물인 진경의 거인과 귀멸의 칼날:환락가의 거리 편과 함께 3파 구도를 형성하는 최상위권 정면대결을 벌였다. 원작 판매량도 제대로 버프를 받아 2022년 2월 초에 원작 누적 판매량 450만 부를 돌파, 2월 22일에 500만 부를 돌파 3월 말에 550만 부를 돌파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