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백과

사이키 쿠스오의 재난 줄거리, 등장인물, 정보

by chocoming 2024. 1. 7.
반응형

 

1. 사이키 쿠스오의 재난 줄거리 내용

평범해 보이는 고교 2학년 소년 사이키 쿠스오. 하지만 그는 태어나자마자 손을 대지 않고도 물건을 들어 올리는 염력과 미래의 일을 예측할 수 있는 예지력 그리고 다른 사람의 마음을 읽는 독심술 등 초능력이라고 부를 수 있는 능력을 전부 갖추고 태어났으며 심지어 태어난 지 하루 만에 거어 다녔고 이 능력의 위력은 사흘 만에 지구를 멸망시킬 정도였다. 때문에 그는 세상 사는 재미를 알아가기 어려울 정도 여서 평범한 아이인 척 주위 사람들을 속이느라 나날이 스트레스가 쌓여 있었다. 그래서 쿠스오는 남들에게 튀지 않고 적당히 평범하게 살아가자는 철학을 내세우고 너무 뛰어나지도 뒤쳐지지도 않게 중간 정도고 살아가기를 바라던 중에 그의 철학에 제동을 거는 이가 나타났는데 한 명은 생각 따위는 전혀 하지 않는 바보, 다른 한 명은 나이가 의심될 정도로 증세가 심한 중2병 환자이며 여기에 남몰래 쿠스오를 짝사랑하는 두 여학생 테루하시코 코미와 유메하라 치요까지 나타나게 되면서 조용하게 지내다 졸업이나 하려던 쿠스오의 학교생활은 꼬이게 되면서 한 치 앞도 내다볼 수 없게 된다. 여느 학생들처럼 평범할 수 없고 태어나자마자 말을 하고 한 달 만에 하늘을 걷기를 마스터하며 오만 초능력을 가진 고등학생 사이키 쿠스오는 이 능력을 정말 싫어해서 항상 평범하게 사는 게 목표인 소년이다. 그런데 학교에서 그를 추종하는 2인방과 짝사랑녀 2인조 때문에 무난한 삶을 살려는 사이키의 목표가 전부 흔들리게 된다.

2. 사이키 쿠스오의 등장인물 정보

사이키 쿠스오는, 핫핑크 머리를 지녔으며 어릴 때부터 타고난 초능력자이다. 하지만 부모가 4차원적 성격에 바보인 덕분에 아기가 텔레파시로 의사 전달을 하고 공중부양을 해도 그냥 웃으며 넘겼고 무사히 고교생으로 자랄 수 있었다. 간단하게 말하자면 초능력남에 엄마는 쿠짱(쿠야)이라는 애칭으로 부르고 있고 아빠는 그냥 쿠스오라고 부르지만 초능력을 통한 도움이 필요할 땐 쿠스에몽이라고 부른다. 흔한 능력자 배틀물에 나올 만한 능력을 한 개도 아니고 웬만한 것은 다 가지고 있는 데다가 심지오 풀 파워로 갖추고 있는 밸런스 붕괴급 사기캐릭터이다. 물리적 파괴 기술만으로 3일 만에 지구를 파괴할 수 있다고 하는데 상상 속에서 지구를 파괴하고 있는 자신의 모습을 상상할 때 제어장치가 갖춰진 자신을 상상하는 것을 보이면 이 지구 3일 파괴는 억제된 스펙인듯하다. 장치를 빼면 고개를 돌리는 것만으로 풍압이 발생하게 되는데 쿠스오가 서있는 지점에서 약 100m~200m가 풍압에 갈리게 된다. 갈려나간 모양새는 드래건볼의 에네르기파로 인한 둥그런 홈이다. 뿐만 아니라 장치를 장착한 상태로는 몇백 kg은 족히 나갈 바위로 혼자서 왔다 갔다 할 수도 있고 그 돌들을 다시 끌어와서 전부 주먹으로 깨기 또한 할 수 있다. 비행이 도 혼자서 들 수 있고 손을 휘저으면 태풍도 없애는 데다 어릴 때는 빌딩도 손을 대지 않고 들고 초5 때는 달도 쉽게 부숴버린다는 무서운 의미로 탄식 헐 지경이다. 장치를 빼면 지구를 붕괴시킬 화산 분출도 분신을 충원하면 억제할 수 있으며 마그마를 텔레 포트시키거나 지구의 시간을 최대 7년까지 역행할 수도 있다. 넨도 리키, 염색한 모히칸 머리에 눈에 칼자국이 있는 등 소년 만화에 흔히 나오는 일진 같지만 사실은 그냥 아무 생각 없는 바보다. 어느 정도냐면 꾀병이 실제로 존재하는 병인줄 알고 있거나 병은 전부 체온이 높아진다고 생각할 정도로 무식한 바보다. 주인공 사이키 쿠스오 조차 넨도 리키의 머릿속을 초능력으로 읽을 수 없다. 카이도 슌, 미남 중 1명 그러나 심각한 중2병 증세가 있고 하는 것들은 종합 세트로 갖춘 인물이다. 자신을 항상 칠흑의 날개라고 칭한다. 하이로 케네시, 보기 부담스러울 정도로 열혈남이다. 체육회계, 오죽이나 불타오르는 열혈남이었으면 눈싸움을 하려고 눈덩이를 쥐는 순간 녹아버리고 한겨울에도 반팔 반바지를 입고 다니는 다소 기인적인 행동을 보여준다. 어떤 일로 열을 내면 이글이글 열을 내며 불타올라 공기마저 덥히곤 한다. 물론 본인은 자각이 없다. 테루하시 코코미, 미모를 보는 남자들은 모두 어 흑이라는 정체불명의 소리를 내며 반한다. 워낙 미인이라 예쁘면 모든 게 용서된다는 어마어마한 특혜를 누리고 있으며 본인도 인생 이 니 모드라며 자신의 미모가 강력한 무기임을 잘 알고 있다. 유메하라 치요, 주인공 사이키 쿠스오를 가장 처음 짝사랑했던 인물, 계기는 딱히 나오지 않았지만 처음에는 쿠스오를 멀리서 바라보기만 해도 가슴이 콩닥거리고 얼굴이 빨개질 정도로 좋아했다. 쿠스오와 어떻게든 접점을 만들어 보려고 했으나 쿠스오가 초능력으로 이리저리 피해 다녀서 실패해 쿠스오를 포기했다. 쿠스오에게 미련이 있는 것처럼 보이나 수학여행에서 카이도에게 반한 후 더 이상 쿠스오에게 친구 이상의 감정은 없는듯하다. 코코미와 친해진 이후로는 코코미가 쿠스오를 따라다녔고 좋아하는 카이도도 쿠스오를 따라다니다 보니 쿠스오 무리에 속하게 된다. 그 외에 등장인물은 메라 치사토, 쿠보야스 아렌, 사이코 메토리, 아이우라 미코토, 타카하시, 무라타 슈지, 요코타 쟈가, 졸베 카데노코우지 샤베라이트, 사와카타 코우키, 아케치 토우마, 카사이 후미 등이 있다.

3. 사이키 쿠스오의 관련정보

사이키 쿠스오는 일본의 개그 만화로 작가는 아소 슈이치이다. 발매 현황으로는 2012년 5월 2일에 일본에서 최초 발매했다. 현재 26권 완결로 2018년 8월 3일이며 한국에서는 2021년 10월 21일로 확인된다. 주간 소년 점프에서 2012년부터 연재를 시작했다. 2018년 2월 26일에 최종화를 맞이하고 2018년 14호부터 4컷 만화로 연재 방식이 바뀐다. 단 이는 애니메이션 홍보 및 단행본 수록 화수 부족으로 잠시 동안 연재한다는 사실을 밝혔다. 점프기가 5월 25 일호에서 완결 이후의 내용을 단편이 실렸다. 국내에는 삼양 코믹스를 통해 정발 된 개그 만화 "너와 나의 용자학"이라는 작품을 통해 처음 알려졌지만, 이 작품의 인기가 별로인 탓에 3권까지만 정발 되고 그 이후 소식이 없었다. 수년이 지난 후에야 후속작인 이 작품이 학산을 통해 정발 되고 있다. 역자는 최윤정이고 소년 점프 연재작 치고는 정발 속도가 굉장히 느린 작품이다. 다만 17권 정발 이후를 기준으로 속도가 빨라지고 있다. 번역 상태는 괜찮아 말장난도 적절하고 말장난은 제3원칙으로 번역하는 등 센스가 있다. 2021년 10월 21일 기준 26권까지 모두 정발 되었다. 2017년 12월 기준으로 600만 부를 돌파하였으며 사실 연재 초기에 그렇게까지 주목받는 만화가 아니었으나 점점 팬층이 두터워지기 시작하면서 성공적인 애니로 자리 잡기 시작했다. 스테디셀러 애니로 인기를 얻은 사이키 쿠스오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