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백과

귀멸의 칼날 줄거리, 등장인물, 정보

by chocoming 2024. 1. 2.
반응형

 

1. 귀멸의 칼날 첫 스토리 시작 줄거리

때는 다이쇼 시대. 숯을 파는 마음씨 착한 소년 카마도 탄지로는 어느 날 도깨비에게 가족을 몰살당한다. 유일하게 살아남은 누이동생 카마도 네즈코마저도 도깨비로 변하게 된다. 절망적인 현실에 큰 타격을 입은 카마도 탄지로였지만 동생을 인간으로 되돌려놓기 위해 가족을 죽인 도깨비를 심판하기 위해 귀살대의 길을 가기로 결의한다. 인간과 도깨비가 엮어낸 애절한 오누이의 이야기가 시작된다. 주인공 카마도 탄지로는 가난하지만 가족들과 함께 행복한 일상을 보내고 있었다. 설이 오기 전에 숯을 잔뜩 팔아 가족들을 배불리 먹여주고 싶었던 탄지로는 혼자 마을로 내려가 숯을 판다. 마을 외광에 사는 사부로 영감이 밤에는 사람 잡아먹는 도깨비가 나타난다며 만류하고 자기 집에 하룻밤을 묵게 해 준다. 날이 밝고 도착한 탄지로는 가족들이 처첨하게 도깨비에게 몰살당한 모습을 보고 유일하게 살아있던 여동생 네즈코를 구하기 위해 그녀를 의사에게 데려가려 했지만 네즈코는 사람을 잡아먹는 도깨비가 되어있었다. 흉폭해진 네즈코는 탄지로를 공격하고 위기에 처한 탄지로를 구한 사람은 토미오카 기우라고 하는 검객이었다. 기유는 처음에 네즈코를 퇴치하려고 했지만 여태까지 그가 봐왔던 도깨비들과 달리 굶주린 상태임에도 탄지로를 지키려고 하는 네즈코를 보고 검을 거두고 도깨비를 사냥하는 귀살대의 육성자인 우로코다키 사콘지에게 가라고 말하며 도깨비가 된 네즈코를 못 본 척해주고 남매를 보내준다. 우로코다키가 사는 사기리 산에 도착한 탄지로는 2년 동안 혹독한 수련을 받으면서 갑자기 나타난 사비토라는 소년과 마코모라는 소녀에게 조언을 받아 전집 중 호흡을 올바른 사용법을 익힌다. 그 후 귀살대의 최종선별을 통과해서 귀살대에 입대하고 전담 대장장이인 하가네즈카 호타루와 만나 일륜도를 받은 후 그동안 계속 잠들어 있다 깨어난 네즈코와 함께 첫 번째 임무를 수행하러 떠난다.

2. 귀멸의 칼날에 등장인물 나이, 키, 특징

카마도 탄지로: 7월 14일 (15세),165cm, 61kg. 귀살대, 일륜도 색: 검은색, 가족은 아버지(탄쥬로), 어머니(키에), 남동생 셋(타케오, 시게루, 로쿠타), 여동생 둘(네즈코, 하나코)이 있다. 이들은 먼저 세상을 떠난 아버지와 네즈코를 제외하고는 모두 키부츠지 무잔의 습격으로 사망한다. 이후 탄지로는 도깨비가 되어버린 네즈코를 인간으로 되돌리기 위해 귀살대에 입단하게 된다. 카마도 네즈코: 12월 28일 (14세),153cm, 45kg. 귀살대, 혈귀술:폭혈, 주인공 탄지로의 여동생. 평범한 삶을 살다가 어느 날 키부츠지 무잔의 습격으로 도깨비가 되어버리고 탄지로가 네즈코를 인간으로 되돌리기 위해 함께 모험을 떠나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사실상 그녀가 귀멸의 칼날 이야기의 시작인 셈이다. 아가츠마 젠이츠: 9월 3일 (16세), 164.5cm,58kg. 귀살대, 일륜도 색: 노란색, 탄지로와 마찬가지로 주 출신 교육자 밑에서 교육받았다. 사용하는 호흡은 번개의 호흡이다. 나이로는 같은 최종 선별 동기인 카나오, 겐야와 동갑이지만, 주연 4인방 중에서는 동갑처럼 지낸 탄지로와 이노스케보다 1살 연상, 네즈코보다 2살 연상이므로 최연장자가 된다. 하시비라 이노스케: 4월 22일 (15세), 164cm,63kg. 귀살대, 일륜도 색:청회색, 늘 멧돼지의 머리가죽으로 만든 가면을 쓰고 허리춤에는 사슴털을 두르고 신발은 곰털로 만든 것이며 상의탈의를 한 채로 활보하고 다니는 근육질 사나이. 상당히 저돌적인 야성미와 능력을 가졌고 목소리도 굵은 편이다.

3. 귀멸의 칼날에 관련 된 다양한 정보

일본의 시대극 판타지,배틀물 만화로 고토게 코요하루의 첫 번째 장편만화이자 대표작이다. 일본판 명칭은 "帰滅の刃"이며, 한국에는 그대로 번역해서 "귀멸의 칼날"로 들어왔다. 일본에서의 약칭은 "키메츠"이며 미국에는 "demonslayer", 중국에서는 "鬼灭之刃". 한국에서는 "귀멸" 또는 "귀칼"로 줄여서 부르는 사람이 많다. 만화책 발매 현황으로 1권은 2016년 6월 3일(일본), 2017년 9월 21일(한국)을 시작으로 완결 23권은 2020년 12월 4일(일본), 2021년 4월 21일(한국)에 발매를 했다. 귀멸의 칼날 연극을 만들 정도로 상당한 인기가 있고 생각보다 연극의 호평은 대단했다고 한다. 연극의 내용은 애니메이션과 거의 똑같다고 하며 배우들의 연기 또한 엄청나다고 한다. 인물 및 설정 관련내용으로는 원래 육성자 우로코다기 사콘지는 맨얼굴이었지만 편집자가 임팩트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해서 텐구 가면을 씌웠다. 토미오카 기유는 원래 기모노를 입고 등장할 계획이었지만 편집자의 퇴짜를 맞고 대원복에 반반 하오리를 입는 것으로 변경되었다. 귀멸의 칼날의 추적인 도깨비도 과거 인간 회상 장면이 나오는데 이들도 인갑답게 살아갔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서다. 탄지로 세대 5인방은 각 각 신체가 느끼는 오감 중 하나씩에 특화되어 있다. 카마도 탄지로는 후각, 하시바라 이노스케는 촉각, 아가츠마 젠이츠는 청각, 시나즈가와 겐야는 미각, 츠유리 카나오는 시각이 매우 뛰어나게 발달되어 있다. 카마도 탄지로의 돌머리는 어머니 카마도 키에에게 물려받았다. 카마도 탄지로는 재갈을 물어 말하지 못하는 카마도 네즈코나 동물들의 의사 표현을 후각을 통해 느끼고 이해할 수 있다. 카마도 탄지로의 꺾쇠 까마귀의 이름은 텐노지 마츠에몬이며 탄지로가 직접 지어주었다. 카마도 탄지로가 처음 귀살대에 입대했을 때 받은 급여는 20만 엔이다. 참고로 주들의 급여는 무한이다. 정확하게는 원하는 만큼 지급받을 수 있다. 2024년에 귀멸의 칼날:합동 강화 훈련 편이 2분기 애니메이션으로 봄쯤에 방영하며 한국 동시방영 될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