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백과

바이올렛 에버가든 줄거리, 등장인물, 정보

by chocoming 2024. 1. 11.
반응형

 

1. 바이올렛 에버가든 줄거리 관련 내용

전쟁이 끝나자 인간 병기로 키워진 바이올렛이 세상에 나온다. 그녀가 택한 새 삶은 사람의 마음을 대신 전하는 것이다. 그것이 그녀가 살아갈 이유가 된다. 자동 수기 인형, 바이올렛 에버가든은 마음을 전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대신 편지를 써준다. 한 장 한 장 써 내려가며 인간의 마음을 조금씩 이해하게 된다. 심장이 없는 도구에 불과했던 그녀에게도 감정의 싹이 움트는 걸까 싶다. 그 이름이 입에 오르내리던 것은 이미 오래전부터의 일이다. 올랑드 박사가 사람의 목소리를 받아 적는 기계를 만들었다. 처음에는 사랑하는 아내를 위해 만들었던 기계였지만 언제부턴가 세계에 보급되고 그것을 대출하고 제공하는 기관도 생겼다. 고객님이 원하신다면 어디든 달려가겠습니다. 자동 수기 인형 서비스 바이올렛 에버가든입니다. 이야기책에서 튀어나온 것 같은 모습에 금발 벽안을 가진 여자는 무기질의 아름다움 그대로 영롱한 목소리로 그렇게 말했다. 자동 수기 인형이라는 대필가로 일하고 있는 주인공 바이올렛 에버가든이 다양한 의뢰인들과 만나 겪게 되는 에피소드들을 그려나간다. 시간 순서대로 되어있지 않으며 옴니버스식 구성의 소설이라고 볼 수 있다. 바이올렛 에버가든은 또한 특전소설을 발매했다. 일본에서 극장 특전으로 배포한 소설 8편과 일본판 외전 BLU-RAY과 DVD에 포함되어 있던 특전 소설 1편과 신규 공개 특전 소설 2편을 하나로 묶어서 정식 서적 화한 상품이다.

2. 바이올렛 에버가든 등장인물의 성격

바이올렛 에버가든, 본작의 주인공이다. 과거 길베르트가 지휘하던 육군 특수부대 소속의 소녀병사로 활동했으며 현재는 본인의 희망에 따라 자동수기인형으로서의 삶을 이어나가고 있다. 카틀레야 보들레르, CH 우편사의 자동 수기 인형이다. 우편사의 모든 자동 수기 인형들 중 최고참이자 큰 언니 같은 존재다. 아이리스 카나리, 애니메이션 오리지널 캐릭터다. 에리카 브라운, 애니메이션 오리지널 캐릭터다. 클라우디아 하진스, 이 작품의 주요 인물이다. CH 우편사의 사장이다. 길베르트 부겐빌레아의 절친이자 바이올렛 에버가든의 고용주 겸 후견인이다. 럭스 시뷜라, 원작 하권 4장에서 첫 등장한다. 슈발리에라고 하는 고도에 있는 이상향에서 반신으로 숭배받고 있는 소녀다. 작은 체구에 오드아이가 특징이다. 제물로서 수녀들에 의해 죽을 뻔하지만 그때 마침 그곳에 의뢰를 와있던 바이올렛에게 구출되어 섬에서 탈출한다. 이후에는 CH 우편사에 취직을 한다. 베네딕트 블루, CH 우편사의 집배원이다. 키는 172cm이며 혈액형은 O형이다. 우편사 창립 전부터 알고 지낸 사이로 말투나 태도는 거칠지만 본질은 상냥한 청년이다. 집배원 제복이 아닌 개인 사복을 입고 일한다거나 부츠형 하이힐을 착용하는 등 패션 센스가 독특한데 뒷설정에 따르면 자신만의 패션 철학이 있다. 카틀레야와 티격태격하다가 은근히 신경 쓰며 츤츤대더니 결국 외전에서 커플이 된다. 바이올렛도 잘 챙겨주며 친동생처럼 잘 대해준다. 롤랑드, 애니메이션 오리지널 캐릭터다. CH 우편사의 집배원으로 일하고 있는 노년의 아저씨로 후덕한 풍채와 덥수룩하게 기른 수염이 특징이다. 테일러 에버가든, 릴리안, CH 우편사의 접수 카운터 담당 직원이다. 프로의식이 강한 사원으로 맡은 일을 최선을 다하는 성실한 성격이다. 네리네, CH 우편사의 접수 카운터 담당 직원이다. 릴리안과 동일하게 성실하게 일을 처리하고 근면성실한 성격을 지닌 캐릭터다. 세련되고 발랄한 인상의 미소녀다. 릴리안과는 친밀한 사이다. 그 외에 다양한 캐릭터가 등장한다.

3. 바이올렛 에버가든의 관련 정보

일본의 라이트 노벨이다. 작가는 아카츠키 키나다. 삽화가는 타카세 아키코이며 제5회 교툐 애니메이션 대상 유일 수상작으로 유명한 작품이다. 교툐 애니메이션에서 개최한 제5회 교툐 애니메이션 대상에서 처음 대상을 수상하였다. 심사가 까다롭기로 유명한 교툐 애니메이션에서 처음으로 대상을 수상했다는 사실 때문에 일부 괌 심을 받기는 했지만 본격적으로 그 이름을 알리게 된 것은 2016년 홍보영상이 등장 한 이후였다. 해당 영상은 비록 짧은 홍보용으로 영상이기는 하지만 교툐 애니메이션이라는 제작사의 명성에 걸맞게 상당히 화려한 영상으로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기에 충분했다. 2017년 6월 14일 애니메이션 방영 일시가 공개되었을 때도 몇몇의 사람들이 "아 그 광고?"라고 반응했을 정도다. 진짜 팬들은 바이올렛 에버가든이 어색하다 보니 바이올렛 에버그란데나 바이올렛 에버딘으로 착각해서 부르기도 한다. 발매 현황을 보며 2015년 12월 25일에 상권으로 2016년 12월 26일 하권, 2018년 3월 23일 외전, 2020년 3월 27일 에버 애프터를 발매했다. 2020년 11월 20일에 시리즈 누계 발행 부수 50만 부를 돌파했고 2022년 11월 25일에 시리즈 누계 발행 부수 70만 부를 돌파했다. 하권의 권두 컬러 일러스트와 367페이지 일러스트에 치명적인 문제가 있었지만 수정되었다. 외전 표지는 1905년 뉴욕 5번가를 배경으로 했다.

반응형